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평 여행 : 어린이 건강 놀이터, 양떼 목장,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by 라해파파 2024. 9. 5.

목차

1. 어린이 건강 놀이터

2. 양 떼 목장

3.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양평 양떼목장

 

1. 어린이 건강 놀이터

양평 어린이 건강 놀이터는 양평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실내 놀이터 시설로 양평군 양평읍 종합운동장로 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총 3회 차로 운영하고 있으며, 1회 차는 09:30~11:30, 2회 차는 13:00~15:00, 3회 차는 15:30~17:30으로 매주 월요일에는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양평군민일 때 36개월 미만은 2000원, 36개월 이상은 4000원이고, 타 지역일 때는 양평군민 입장료의 2배가 되겠습니다.

양평 어린이 건강 놀이터는 기후변화에 상관없이 실내에서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공간으로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형 실내 놀이터입니다. 아이들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정글짐 외 9종의 다양한 신체활동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양평 어린이 건강 놀이터의 시설로는 모험놀이(상), 거미줄 오르기, 하늘 그물 놀이, 모험놀이(하), 환상 미끄럼틀, 정글짐, 회전놀이, 방방놀이, 낚시 놀이, 언덕 오르기, 블럭놀이, 편백놀이, 유아공놀이, 보스배틀, 레트로 슈팅, 플로어 핑퐁, 모래놀이, 스케치 테이블, 상상 그리기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서 2시간 동안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특히 36개월 미만의 유아존이 따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성이 뛰어나 보였습니다. 많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은 보스 배틀이었습니다. 보스배틀은 정글짐 내부에 있는 볼풀 공들을 벽 스크린에 던져서 적들을 물리치고, 최종적으로 보스를 쓰러뜨리는 게임을 하는 곳인데, 혼자서는 보스를 쓰러뜨리기 어려우어 많은 친구들이 함께 모여서 협동심을 발휘해야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게임을 통해서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다음 인기 있는 곳은 모래놀이입니다. 모래놀이는 따로 정해진 시간에만 진행할 수 있는데, 모래 위에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여 공룡 화석도 찾아보고, 화재를 진압해보기도 하고, 벌레도 잡는 등 여러 가지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양떼 목장

양평 양떼양 떼 목장은 양평 여행을 할 때, 많은 여행자가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양 떼 목장의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엄청난 양의 양들을 만날 수 있고, 양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었습니다. 우리 안에 갇혀서 좁은 공간에 있는 양들도 있었지만 울타리 안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양도 있었습니다. 입구의 바로 오른편에 울타리로는 사람들도 들어갈 수 있어서 양들을 만져도 보고, 먹이도 주는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울타리 내부에는 귀여운 아기 돼지도 있었는데, 사람이 무서운지 도망을 다니느라 바빠 보였습니다. 입구 왼편으로는 간단한 간식거리와 음료수를 구매할 수 있는 매점과 앉아서 또는 누워서 쉴 수 있는 쉼터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넓은 양 떼 목장을 돌아다니느라 힘든 여행자들을 위해 준비된 정말 오아시스 같은 곳이었습니다.

양 떼 목장의 가장 위로 올라가면 놀이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모님들은 놀이터를 목표로 올라가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올라가는 길에는 타조, 오리, 염소 등 양을 제외하고도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중턱쯤 올라가면 양평 양 떼 목장의 트레이드 마크인 거대한 풍차가 나옵니다. 풍차를 배경으로 파란 하늘과 푸릇한 잔디, 그리고 양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있는 한 폭의 명화가 탄생을 합니다. 놀이터에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고, 모래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별하게도 리어카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아이들을 리어카에 태우고 열심히 돌아다녀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양 떼 목장의 운영시간은 09:30~17:00이며,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건초를 포함해서 6000원으로 매우 저렴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3.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은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광탄리 237번지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 민물고기 연구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2003년 7월에 개관하여 희귀한 민물고기 70여 종을 가까운 곳에서 관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의 운영시간은 10:00~17:00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무입니다. 이곳의 관람료 및 주차료는 무료이고, 처음 입장 시에 외부 정원에 있는 물고기들에게 줄 수 있는 물고기 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정말 재미있는 체험의 경험을 주는 곳입니다.

이곳은 총 2개층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토종 민물고기 위주로 65종 3500마리 정도가 살아가고 있으며, 2층은 체험전시실로 낚시 체험을 비롯해 물고기 동판 만들기, 물고기와 함께 춤을 추는 오락기 등 23개 정도의 체험 코너가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영상학습실에서는 자연 다큐멘터리를 시청이 가능합니다. 내부의 2개 층을 모두 관람하고 체험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1시간~2시간 정도이며, 그 이후에는 외부에 준비되어 있는 생태학습관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생태학습관 앞에는 생태 연못이 조성되어 있는데 정말 다양한 종류의 민물고기들이 아주 많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연못에도 물고기 밥을 줄 수 있었는데, 물고기 밥을 던져주면 하나같이 모여드는 모습이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양평 민물고기 생태 학습관 옆으로는 간단하게 베이커리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카페도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한 체험과 학습을 마치고나서 조금 지친 심신과 배고픔을 달래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행복한 라해파파였습니다.

즐거운 양평 여행되시길 바라며, 항상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